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 행정
[하남]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추진계획안 발표3월 2일부터 약 4개월 동안 진행, 모집인원은 18명

2018년, 지속적인 실업률 증가와 취업취약계층의 생계문제에 대한 대책으로 최근 하남시는 ‘2018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추진계획안’을 발표했다.

그 추진계획안을 보면 2018년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사업일정, 대상사업 선정, 참여자 선발 등 사업시행에 관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고용정책 기본법 제 6조(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시책), 2018년 행정안전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종합지침에 준하여 수립된 추진 방침의 기본 목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체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을 통한 생계안정 및 근로의욕 고취’를 위함이다.

이번 상반기 사업기간은 2018년 3월 2일부터 6월 29일까지로 약 4개월 동안 진행되고 모집인원은 18명이다. 참여 자격으로는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자가 해당된다.

근로조건은 만 65세 미만은 주5일 하루 6시간씩 근무하여 월평균 115만원의 급여를 받고 만 65세 이상은 하루 3시간 근무하여 월평균 62만원의 급여를 받는다.

대상사업으로는 다문화가족 상담, 장난감 도서관 운영, 테마정원 조성, 전통시장 내 교통안전관리 등 총 7개분야 사업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고자 하는 자는 2018년 2월 1일부터 9일까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워크넷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 외의 접수방법이나 대상자 범위, 사업시행 및 지도감독, 그 밖의 문의사항은 하남시청 일자리창출전략추진단 및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다.

향후에도 하남시는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물론 다양한 일자리 창출 및 취업 관련 프로젝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그에 따른 하남시의 우수한 일자리 창출 역량과 실업률 감소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