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 스포츠
「2018 통일골든벨 하남시협의회 대회」 개최관내 6개 고등학교 120명의 청소년 참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회장 전주진, 이하 민주평통)는 오는 15일 대한민국 성공의 역사와 통일비전에 대한 공유를 통해 청소년들의 역사관과 통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2018 통일골든벨 하남시협의회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관내 6개 고등학교에서 자체 필기시험 및 예선대회를 통해 입상한 12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 한다.

통일골든벨 대회에서는 OX 퀴즈가 진행되고, 패자부활전과 예선을 통과한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본선에서는 통일문제와 역사문제에 대한 주관식 문제풀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의 눈높이를 반영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퀴즈 프로그램과 축하공연 등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통일에 관한 지식겨루기와 더불어 참가학생들이 서로 소통하는 통일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2018 통일골든벨 하남시협의회 대회’에서는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1명)에 민주평통 하남시협의회장상 및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하남시협의회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2018 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경기도대회’ 및 ‘통일골든벨 해외 역사탐방’에 출전할 기회를 부여하게 된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