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 스포츠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국악 孝 콘서트 <금상첨화>19일 하남문화예술회관, 남상일, 박애리, 김용우 출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하남문화재단(대표: 김영욱)은 국내 최고의 스타 소리꾼들이 만드는 버라이어티 국악쇼 <금상첨화>를 오는 19일(토) 17시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우리 민요를 현대적 감각으로 변신시키는 젊은 소리꾼 김용우, 국민 명창 안숙선의 뒤를 잇는 국악계 최고의 프리마돈나 박애리, 대중을 휘어잡는 이 시대 최고의 국악 스타 남상일이 작심하고 벌이는 해학과 신명의 무대이다.

이번 공연은 김용우와 뒷소리패가 여는 “시선뱃노래”를 시작으로 “쑥대머리”, “사랑가”, “장타령”, “낭만에 대하여”, “노들강변” 등 각 소리꾼들의 솔로와 듀엣 그리고 합동공연이 각자의 색깔로 재기발랄하게 펼쳐진다. 민요와 판소리, 창극과 국악가요, 발라드, 트로트, 풍물, 타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흥과 한이 넘치는 전통음악에서 가슴을 울리는 불후의 명곡까지, 그야말로 이 보다 더 좋을 수는 없는 금상첨화의 시간이다.

하남문화재단 김영욱 대표는 “김용우, 박애리, 남상일씨가 다함께 서는 무대는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안다. 모두가 독보적인 창법과 개성을 소유하고 있는 이 시대 최고의 국악 스타들인만큼 보기 드문 명품 공연이 될 것이다.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를 표현하는 시즌이므로 이들이 전하는 소리 한 자락, 흥겨운 사물놀이에 온 가족 모두 함께 모여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효도 공연에 최적화된 이번 공연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30%의 할인 혜택이 있으며, 공연 문의 및 예매는 하남문화재단(www.hnart.or.kr, 031-790-7979)이나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하남문화재단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와 친구를 맺으 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