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 행정
미사강변도시 임시공영주차장 조성우체국·행정용지 10,219㎡을 활용하여 319면 조성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민 주차 편의를 도모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고자 미사강변도시 남측업무지구 1만219㎡에 ‘미사 남측업무지구 (임시)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지난 26일부터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 중에 있다고31일 밝혔다.

임시공영주차장은 미사강변도시 내 공공주택 지하주차장 이용이 불가능한 소형 1톤 탑차 및 남측근린상가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난 해소고자 주차면 319대 규모로 조성됐다.

임시공영주차장이 조성되는 부지는 우체국과 행정용지로 우체국과 하남시가 단기간에 용지를 매입할 의사가 없어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무료로 제공하여 임시공영주차장을 조성할 수 있었으며 향후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반환 요청 시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시는 공영주차장의 쾌적한 주차환경을 위해 차량 무단 장기 방치, 특정인(단체)의 주차장 무단 점유,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불법노점상, 공회전 등 각종 상행위 금지를 시민들에게 협조를 부탁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미사강변도시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공영주차장 확충 등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