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 행정
도시문화기획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료식문화예술기획 이론, 문화정책, 공공재원 펀드 레이징 등 진행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7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 성취룸에서 수강생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문화기획 전문 인력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본 교육은 관내 지역 문화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대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문화단체 담당자와 문화기반 청년활동가 양성에 목적을 뒀다.

▲ 교육기간은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7일까지로 총 68시간 동안 진행됐고 ▲ 주요내용은 문화예술기획 이론, 문화정책, 공공재원 펀드 레이징, 문화 홍보 마켓팅, 도시문화기획 현장답사 및 워크샵, 사회적 경제 이론 및 사례 등이다.

특히, 고학력 경력 단절 여성과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초기 지역문화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취지도 포함됐다. 더욱이 지역문화 기획 전문가를 양성하여 취업과 창업 등 새로운 발전과 도약에 대한 기대심리도 반영됐다.

교육을 이수한 미사동 김00씨는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와 교육을 받아서 좋았다.”는 평가를 했다.

그리고 “문화재 활용 기획 사례교육 등을 통해 보다 현실적인 문화예술 교육이었으며, 이에 대한 확장된 시각과 지식을 함양할 수 있었던 훌륭한 교육이었다.”라고 하였다.

김상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도 도시문화기획 전문인력 양성교육처럼 문화예술인이나 지역문화 전문가 등의 양성 교육을 통해 지역의 문화 활성화에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문화 트렌드를 리드하여 취업이나 창업 등 또 다른 성장 동력을 확보함으로써 일거양득의 정신을 실현하겠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교육 수료자들은 본 프로그램은 기존과 차별적인 문화교육이라고 평하며, 특히 문화예술교육정책, 공공재원 조성, 도시재생과 문화마을 조성, 문화재 정책 및 활용 등 다양한 문화 교육 콘텐츠가 이색적이라고 전했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