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 역사
2019년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공직자 및 공무직 862명 대상 청렴교육 실시

하남시(시장 김상호)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및 공무직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2019년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반부패 청렴교육을 추진하여 공직자들이 현업에서 신뢰받는 행정을 실천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사항 ▲ 청탁금지법 등 청렴교육 및 공직자 음주 ▲ 성범죄 근절 등 부패예방 교육과 ▲ 행정오류와 비리발생 사전 차단 제도인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안내 등이다.

또한, 지난해 공직자 청렴교육 강의를 통해 큰 호평을 받았던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 직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감 가능한 사례중심 강의를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상호 시장은 “앞으로도 맞춤형 청렴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며,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 투명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다음달 8일까지 설 명절 공직 특별 감찰 중에 있으며, 공직기강을 저해하는 음주운전 행위 적발 시 위반자 및 부서장 연대 문책을 통해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겠다는 방침이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