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 복지
“저소득층 주택가구 fresh care 방역소독사업” 추진위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위례동 저소득층 11가구에 추진

하남시 위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인목·임기산)는 지난 25일 위례동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2019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주택거주 저소득층의 안전망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fresh care 방역소독사업 ▲긴급구호비 지원 사업 ▲저소득계층 1인 가구 안부전화사업 ▲저소득계층 청소년 용돈지원사업 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특히, 하남위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름철을 앞두고 안전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위해 저소득 주택가구 11가구에 대하여 하남시 보건소와 협업하여 1차 방역(주택외부 방역과 유충제 등 퇴치약품 소독) 실시 후, 전문방역업체를 통한 2차 방역(주택내부 방역, 살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생계가 극히 어려운 어르신에 대해서는 긴급구호비를 지원하고 저소득계층 청소년에 대하여는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용돈 지원사업을 펼쳐 지역사회 돌봄 기능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신인목 민간위원장은 “지역에서 고립과 소외로 힘들어 하시는 모든 분들께 희망을 전달하는, 따뜻한 사랑의 협의체가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임기산 위례동장은 "위례동내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동 행정복지센터의 복지허브화 기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