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 스포츠
“주민 마음치유 인형극” 순회공연주민의 정서지원을 위한 인형극 ‘Bravo! your life!!’ 공연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4일 중촌경로당을 시작으로, 교산신도시 예정지역 주민의 정서지원을 위한 인형극 ‘Bravo! your life!!’를 순회공연 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형극 공연은 지난 3월 진행한 교산신도시 예정지역 주민의 심리검사에 따른 후속 조치로 기획됐다.

인형극‘Bravo! your life!!’는 <인생의 풍파를 함께 지내온 한 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죽음과 삶의 교차와 새로운 희망을 이야기>하는 내용으로 어르신들에게 친숙한 동요 및 추억의 가요 등이 삽입된 음악극 형식의 공연이다.

이번 중촌경로당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과 29일 하사창경로당, 궁안경로당의 3회의 시범공연을 진행한 후 교산신도시 예정지역 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남시 관계자는“교산신도시 지정으로 인한 상실감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으시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여러 방안을 찾고 있다.”며, “그 중 하나로 문화적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인형극을 계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하남시민의 몸건강, 마음건강을 모두 살뜰히 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