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 행정
하남시, 7개 소상공인 협력단체 업무협약 체결자생적 성장기반 확충, 경쟁력 제고, 지역공동체 조성

하남시 :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정책개발 연구용역 예정..발전방향 상호협의

협력단체 : 가격 및 원산지표시, 친절 및 청결개선..서비스혁신 적극 실천

하남시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7개 소상공인 협력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하여 ▲김재근 덕풍전통시장 상인회장 ▲여봉열 신장전통시장 상인회장 ▲하홍모 석바대상점가 상인회장 ▲양귀술 하남가구협동조합장 ▲맹혜심 하남패션협동조합장 ▲양현석 하남슈퍼마켓협동조합장 ▲이재선 하남민속오일장 상인회장 등 회원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남시와 소상공인 협력단체는 정책제안 등을 위한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공동 협력 하에 골목상권 및 하남시 전체 경제가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간다.

양측은 소상공인 협력단체의 자생적 성장기반 확충, 경쟁력 제고, 지역공동체 조성 등에 최선을 다해 실천하며, ▲하남시는 향후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개발을 위해 전문기관 용역을 실시하고 발전 방향에 대하여 상호 협의를 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 소상공인 협력단체는 양질의 상품을 적정 가격에 공급하고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가격 및 원산지 표시, 친절 및 청결개선 등 서비스 혁신을 적극 실천할 것을 협약했다.

김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지역경제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소상공인 협력단체와 지혜를 모아 나아갈 것이며 골목상권까지 소비와 문화가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24일 소상공인 협력단체와의 정례회의를 개최해 골목상권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를 시작한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