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 행정
사회복지협의회, 제14기 시민대학 개강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희선)는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제14기 하남시 사회복지 시민대학 개강식”이 지난(2일)주 개최됐다고 7일 밝혔다.
사회복지 시민대학은 오는 11월 6일까지 5주간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자원봉사를 통한 ‘커뮤니티 케어’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개강식에는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장과 내·외빈 등이 참석해 90명 수강생들의 열정을 응원했다.
이번 시민대학은 사회복지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지에 대한 바른 이해와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향후 지역사회 복지현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하남시의 복지서비스 증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광범 복지교육국장은 “따뜻한 지역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잠재적 복지자원을 발굴하는 이번 대학은 큰 의미가 있고 사회곳곳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희망전도사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라며 “시민이 좋아하는 복지도시 하남 건설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시민대학은 올해로 14회째를 맞아 현재까지 1,0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사회복지관련 봉사자 양성을 비롯하여 사회복지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