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 스포츠
강따라 물길따라 문화체험행사 실시

한국수자원공사 팔당권지사(지사장 안재홍)와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순규)은 10월 10일 한국수자원공사의 공공건축물 개방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강따라 물길따라 문화·체험행사’를 개최하였다.

한국수자원공사 팔당권지사는 보유한 인프라 개방 및 공유를 통해 공공성 증대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이번행사를 개최하였으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으로 청배연희단의 마당놀이 공연과 미스트롯에 출연해 화제가 된 트로트 걸그룹 세컨드를 초청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외계층 및 지역주민 약 200명이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문화체험행사(편백나무 방향제만들기, 야광타투, 야광머리띠만들기, LED무드등 만들기, 간이정수기 만들기, 즉석사진관, 전통놀이체험 등)가 진행되었으며, 사랑의 밥차를 운영하여 즉석 저녁식사를 제공하였다.

한국수자원공사팔당권지사 안재홍 지사장은 ‘시설물개방을 통한 공유가치창출과 지역주민들의 생활 속 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정순규 관장은 ‘자연경관이 좋은 야외 잔디정원에서 지역주민들이 세대를 아울러 함께 즐기고 호흡할 수 있는 문화행사여서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다.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심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