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 행정
하남시, 회계전문가와 함께하는 회계교육 실시회계전문가 초빙 예산회계실무, 감사사례 등 교육 실시

하남시는 지난 17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회계전문가와 함께하는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 공공재정연구원 원장이며, 충청남도 감사위원장, 행안부 회계제도과장을 역임한 최두선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했으며, 하남시 직원은 물론 평소 회계 관련 교육을 접하기 어려웠던 하남시 출자ㆍ출연기관 직원까지 포함하여 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16년 행안부 재직 시 지방회계법 제정을 추진한 최두선 강사의 예산회계실무 및 회계감사 사례 등을 바탕으로 한 올바른 회계 업무 방향에 대한 전문적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은 ▲세출예산 집행기준 ▲회계감사 사례 ▲질문에 대한 답변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최근 하남시 신규 직원이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업무 경험이 없는 직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본적인 내용부터 계약 등 심화된 내용까지 다룬 하남시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받은 직원들은“모든 업무에서 기본적 회계실무 개념을 이해해야 업무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잘 모르던 회계실무 부분까지 알게 되어 담당 업무 처리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하남시 다양한 업무 담당자들이 회계실무를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회계실무 교육을 통해 정확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