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 행정
하남시, 중앙우수제안 국무총리표창 수상박민영 팀장, 송성한 주무관, 심정화 주무관

하남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한 ‘2019 중앙우수제안 경진대회’ 공무원제안 부문에서 박민영 팀장, 송성한 주무관, 심정화 주무관이 동상(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상한 정책제안은‘주민과 함께하는 치매극복 프로젝트 - 실버벨선생님’으로 시민 누구나 선생님이 되어 하남시에서 자체개발한 인지재활 학습교재(기품서, 구름도장, 컬러링북)를 이용해 치매 어르신의 증상 악화 방지 및 기억력 증진을 위한 교육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자체개발 치매예방 시스템이다.

특히 자체제작 교재 중 기품서는 연구논문 등에서 효과를 인정받아, 전국 26개 시군구에서 인지학습 교재로 널리 사용 중인 교재로, 교재활용에 대한 성과 공유를 통해 심사위원 및 평가단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남시는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실버벨 선생님 이외에도, BB-BUS(임산부 전용 버스) 및 지금 만나러 갑니다(사회복지 사각지대 해결을 위한 민관협력을 통한 찾아가는 선제적 복지서비스)로 장려상(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우수한 정책제안을 살려, 향후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조성할 계획이며, 중앙부처에서 인정받은 우수 정책에 대한 공유 및 확산에도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