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 역사
평생학습관 ’찾아가는 성인문해 파랑새 학교‘ 수료식

하남시평생학습관「찾아가는 성인문해 파랑새 학교」수료식이 지난 7일 학습관 대강당에서 학습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수료식은 27개 둥지 191명의 학습자가 수료 했다. 이에 앞서 학습관에서 시화전을 열고 식전행사로 우리동네 훈장님 인형극 공연, 수료증 수여 후 특별 공연으로 감일3통 경로당 의장구, 하모니카 공연, 갈미경로당의 하모니카 공연 및 난타, 블랙 퀸 동아리의 재즈 댄스로 공연으로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수료를 축하하며 “학습자들의 시화전을 보고 매우 감동했으며,문해교육은 모든 이를 위한 평생학습을 위해 필수적이며 앞으로 문해교육에 더 큰 관심과 애정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파랑새학교 한 학습자는“편지를 쓸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다. 배우면 배울수록 더많이 배우고 싶다”고 전했다.

파랑새 학교는 비문해자 및 고령자의 환경과 여건을 고려해 경로당, 마을회관 등 공공장소에 문해교사를 파견해 한글, 셈, 알파벳, 스마트폰 활용, 교통 및 금융문해 등의 내용으로 문해교실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한편 하남시와 국제 자매 도시인 중국 유신시 이삼림 교육 체육국장 등 4명이 하남시 평생학습관을 방문해 성인교육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에 크게 공감 하였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