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 스포츠
‘하남거리 예술제’ 성황리에 마쳐하남예술마당, 하남시의 훌륭한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하남예술마당(집행위원장 한상준)이 주최하고 하남시와 하남시학원연합회가 후원한 제20회 하남거리예술제가 지난 2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하남유니온파크 잔디광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제20회를 맞이하는 이번 하남거리예술제는 지역내 예술인 뿐만 아니라 청소년, 동호회원 및 하남시학원연합회에서 500여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주었다.

또, 사물놀이 공연과 태권도 시범, 호신술, 무용, 방송댄스, 다양한 음악공연을 비롯하여 디카사진 전시, 미술 전시, 특별 미술전, 만화, (사)한국카툰협회의 카툰전시가 있었으며, 페이스 페인트, 만화 카툰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공간이 꾸며져 부모님들과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한 때를 보낼 수 있는 하루가 되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내년 1월부터 하남시와 광주시 일원에서 순회 전시할 세계 25개국 150여명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국제아트 페스티벌(Visible Poetry Connecting The World) 작품 중 일부가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오수봉 하남시장은 “하남거리예술제가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인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자리인 만큼 문화예술인들의 상생과 협력을 실현하는 행사다” 며 “이번 하남거리예술제가하남시민들과 문화예술단체들이 함께 즐기고 공감하며 재능을 발휘하고 하남시의 훌륭한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상준 집행위원장도 “해가 거듭할 수 록 하남거리예술제가 하남시민들과 함께하는 지역축제로 성장하고 있다” 며 “또 하남시가 자랑스럽게 내세 울 수 있는 훌륭한 지역문화예술행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힘을 모아주기를 달라”고 부탁했다.

하광뉴스  hanam2020@naver.com

<저작권자 © 하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